어사이드 닫기
닫기

고객센터

평일 am10:00-pm5: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최근 본 상품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MENU

SHARE



Value Story #e³μi ?e¬´i?­ #i?¨i?? #e·¸e£¨ eμ­e?´ iμ?i´? e³μi ?e¬´i?­ i?¨i?? e¸?e??e?? I e·¸e£¨

 

 

따뜻하고 소박한 나무 간판이 돋보이는 그루(g:ru). 그루는 한 그루, 한 그루의 나무가 자라 숲을 이루듯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이 모여 거대하고 유의미한 움직임이 형성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서울 안국동에 위치한 공정무역 전문매장 그루는 네팔, 방글라데시, 인도 현지의 아시아 여성 생산자들이 만든 제품을 판매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친환경 의류, 면제품, 소품 등 매력적인 디자인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이 눈길을 끕니다.

 

페어트레이드코리아의 이미영 대표는 빈곤국가 여성들과 함께 하고자 그루를 시작했습니다보통 공정무역에 흔히 떠올리는 커피초콜릿이 아닌여성들이 주로 생산하는 가내수공업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런칭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이미영 대표는 3년간 자료조사를 하며 공정무역 회사 설립을 준비했습니다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현장활동가의 조언을 얻으며소액주주들이 주인인 시민주식회사라는 새로운 사회적 기업 모델을 세상에 보였습니다.

 

공정무역이라는 좋은 가치문제는 언제나 실용성에서 찾아옵니다좋은 가치가 있더라도 질이 낮고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꾸준한 판매가 어렵고동반 성장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누구보다 그 사실을 잘 알고 있는 이미영 대표는 그루의 경쟁력을 키웠습니다.

 

그루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보면 절로 고개가 끄덕여집니다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된 아르간 오일 유기농 화장품인도 면화 농민들에게 직접 요청해 제작한 패션아이템 등 대다수 수공예 제품으로 그 품질이 보증됐습니다.

 



현재 그루는 네팔·방글라데시·인도 등 총 26개의 공정무역 생산자 조직과 무역 동반자 관계를 맺고, 600여 종이 넘는 제품을 매년 생산하고 있습니다매년 2회 정도 현지 생산자 조직을 방문생산자의 근무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생산 수급 계획 등을 점검합니다그렇게 판매에서 얻은 수익은 다시 아시아의 여러 빈곤 국가들을 위해 쓰입니다.

 

공정한 임금과 지속 가능한 일자리 보장생산자의 전통 기술과 문화적 다양성 존중브랜드 철학은 이미영 대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대목입니다꽤 괜찮은 오가닉 아이템을 구매하면그 작은 소비가 누군가의 삶에 큰 도움이 되도록 돕는 그루그 나무가 더 크게 자라기를 바라봅니다. 

 

 

샤우트 386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86.htm 


그루 상품 둘러보기

https://goo.gl/r8Pjrj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